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도입, 단톡방에서 몰래 나오는 방법!

by 얌뚠 2023. 5. 11.

카카오에서 드디어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기능인만큼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

2023년 5월 10일부로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조용히 나갈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단톡방에서 나갈 때 단톡방 정중앙에 '00님이 나가셨습니다.'라는 문구가 크게 뜨기 때문에 나가기 망설여졌던 분들이 많았죠.

 

이제부터는 이 문구 없이 아무도 모르게 채팅방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v10.2.0)으로 업데이트하고 실험실 메뉴에서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해야 해당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해야지만 단톡방에서 '000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 없이 조용히 나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절차 요약

  1. 카카오톡을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 (v10.2.0.)
  2. 실험실 메뉴에서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한다.
  3. 원하는 단톡방에서 나가기 클릭 후 '조용히 나가기' 선택

카카오톡-업데이트
카카오톡-업데이트-방법

 

카카오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play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한 후 '업데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설정
카카오톡-설정

 

그 다음 카카오톡 설정 버튼을 클릭해 실험실로 들어가면 되는데, 설정 버튼은 하단의 점 세개 메뉴를 클릭하고 상단 제일 오른쪽 톱니바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실험실
카카오톡-실험실

 

카카오톡 실험실은 설정의 하단 부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조용히-나가기
카카오톡-조용히-나가기

 

카카오톡 실험실에 들어오신 후 '실험실 이용하기'를 클릭, 조금 밑에 부분에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도 오른쪽으로 밀어 상태를 ON 하시면 됩니다. 해당 부분이 위 사진처럼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기능을 잘 키신 것입니다.

 

카카오톡-채팅방-조용히-나가기
카카오톡-채팅방-조용히-나가기

 

이제 조용히 나가고 싶은 카카오톡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채팅방 화면에서 상단의 석삼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 중앙 부분에 '[ →' 이렇게 생긴 모양이 바로 나가기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채팅방 나가기' 팝업이 뜨는데, 이때 '조용히 나가기'를 선택하시면 단톡방 참여자들에게 공지되지 않고 아무도 모르게 채팅방을 나가실 수 있습니다. 

 

 


 

오픈 채팅방에는 적용되지 않아

제가 직접 해보니 일반 단톡방에서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만 오픈채팅방처럼 익명으로 운영하는 채팅방에서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픈채팅방은 익명성으로 움직이는 공간이다 보니 해당 기능이 필요 없다는 판단 하에 이렇게 기능을 분리해서 적용한 듯한데, 저는 살짝 아쉽네요.

 

그렇게 사람이 많지 않은 오픈채팅방이라면 나가고 싶어도 조금 부담돼서 망설이게 되던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고객의 소리를 듣고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카카오의 노력은 참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유용한 기능들을 개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부터 자유롭게 단톡방에서 해방될 준비되셨나요? 조용히 나가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5.09 - [경제/일상 속 경제] -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방법, 세액공제 및 답례품 등 총정리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방법, 세액공제 및 답례품 등 총정리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를 통해 지자체를 활성화시키고, 세액공제도 받고, 답례품도 받는 전 국민 기부 동참 프로젝트입니다. 기부액에 따른 세액공제는 어떻게 되는지, 답례품은 어떤 종류를

blog.yamttum.com

2023.05.10 - [경제/부동산] - 전월세신고제 대상, 방법, 기준 등 확인 안 하면 과태료 100만원!

 

전월세신고제 대상, 방법, 기준 등 확인 안 하면 과태료 100만원!

2023년 5월 말을 종료로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이 종료되고 2023년 6월 1일부터 위반 사례 단속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위반 시 최대 100만 원을 과태료로 지급해야 하는 전월세 신고제에 대해 총

blog.yamttum.com

2023.05.08 - [경제/경제 정책] - 특례보금자리론 아낌e 퇴사자 가능? (유한책임형, 체증식, 상환방식 비교, 결혼예정자, 소요기간 등)

 

특례보금자리론 아낌e 퇴사자 가능? (유한책임형, 체증식, 상환방식 비교, 결혼예정자, 소요기간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가능 금액이 총예산의 20% 정도 남았다고 합니다. 신청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실제 신청 후 어려웠던 부분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해보니 막막한 부분, 블로그 내

blog.yamttum.com

2023.04.18 - [경제/부동산] -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에는 서울의 주요 지역에서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 서울에서 분양 예정인 지역과 단지명, 분양 세대수까지 확인해 언제쯤 청약해야 하는지 미리 체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