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3, 매번 드리는 용돈 말고 이거!

by 얌뚠 2023. 4. 30.

가정의 달 5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특히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드릴지 고민 중이신 분들 많으시죠? 반응이 좋은 어버이날 best 3 선물들을 추천드리니 참고해서 부모님께 효도하시기 바랄게요!

어버이날-선물-썸네일
어버이날-선물-추천


어버이날 의미

매년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 미덕을 기리는 날입니다.

 

전통적으로 어른들께 카네이션을 드리면서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날이기도 하죠. 

 

원래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했다가 1973년부터는 어버이날로 변경하여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버이날 선물 추천

어버이날 선물 1순위는 모두가 알다시피 현금입니다. 가장 효율적이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으면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선물이기도 하죠.

하지만, 생신 때도, 어버이날에도, 설날에도, 추석에도 매번 용돈을 드렸다면 한 번쯤은 다른 선물들을 드리는 것을 고려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매번 용돈봉투를 드리고 있는데, 용돈으로 드리니까 부모님께서 아끼시느라 본인들을 위한 선물들을 진정으로 사서 쓰시지는 못하시는 것 같아서 용돈과 함께 선물을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부모님께 드리려고 찾아본 용돈 말고 반응 좋은 선물 best 3,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1. 설화수 화장품

어머님들을 위한 화장품 브랜드죠. 효과와 성분이 좋은 화장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직접 사서 쓰시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기에 선물용으로 드리기 아주 적합합니다.

탄력크림 75ml 한 통에 120,000원, 자음생크림 60ml 한 통에 270,000원이라는 아주 높은 금액이지만, 하나만 사도 여러 샘플들과 함께 예쁘고 정성스럽게 포장해 줘서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로 가장 추천하는 선물입니다.

설화수-선물
설화수-선물세트

 

현재 온라인 공식 판매 사이트에서는 5%~10%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화수 선물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지금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화수 공식 판매사이트 바로가기


2. 바디프랜드 안마기

안마기는 부모님들께서 애정하시는 용품 중 하나입니다.

바디프랜드-소형안마기
바디프랜드-안마기

 

나이가 들면 어깨와 목은 만성으로 결리기 때문에 성능이 좋은 안마기만큼 효자 상품이 없습니다.

저렴한 안마기는 성능이 좋지 않고 고장이 잦죠. 때문에 그래도 유명하고 보장된 네임드 브랜드의 안마기를 선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디프랜드 공식 판매사이트 바로가기


3. 여행 혹은 나들이 

나이가 들수록 느끼시겠지만 부모님들께서는 자녀들, 그리고 손자들과 시간을 보낼 때 가장 행복한 미소를 지으십니다. 

 

어버이날을 맞아 거창한 선물보다는 여행이나 나들이와 같이 함께 하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하는 바입니다.

 

여행이나 나들이를 풀코스로 계획하고 어머님, 아버님을 대접해 드린다면 이보다 더 만족스러운 선물은 찾기 힘들지 않을까요?


4. 상품권

사실상 현금 및 상품권은 부모님들께서 받고 싶은 선물 1순위입니다. 

 

실제로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을 주제로 티몬에서 진행한 설문조사를 참고하면, 1위로 현금성 상품권이 뽑혔습니다.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순위 관련 기사 보러 가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금 외 드리기 좋은 선물이기 때문에 현금을 제외하였지만 드리고 싶은 마땅한 선물이 없다면 백화점 상품권도 좋은 대체재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리스트를 살펴봤습니다.

 

어버이날 선물을 고민하는 그 소중한 마음을 담아 좋은 선물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행복한 가정의 달 보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2023.04.25 - [경제/경제 정책] -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원금, 선정기준 총정리 (자녀장려금 포함)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원금, 선정기준 총정리 (자녀장려금 포함)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기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지 확인하고 미리미리 신청해 혜택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할 기간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당 장

blog.yamttum.com

2023.04.19 - [경제/일상 속 경제] - 안쓰는 기프티콘 현금화하는 방법, 니콘내콘 어플, 카카오톡 환불하기

 

안쓰는 기프티콘 현금화하는 방법, 니콘내콘 어플, 카카오톡 환불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선물함에 안 쓰고 몇 년째 묵혀두고 있는 기프티콘 다들 몇 개씩은 가지고 계시죠? 또 이벤트에 당첨되는 등 문자로 기프티콘을 받으신 경우 기한이 짧거나 까먹어서 못쓰고

blog.yamttum.com

2023.04.18 - [경제/부동산] -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에는 서울의 주요 지역에서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 서울에서 분양 예정인 지역과 단지명, 분양 세대수까지 확인해 언제쯤 청약해야 하는지 미리 체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