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종로 돌반지 구입 후기, 24k 한돈 저렴하게 구입하는 팁

by 얌뚠 2023. 7. 20.

조카가 첫 돌을 맞이해서 한 돈 돌반지를 사러 종로에 다녀왔습니다.

호랑이-돌반지
한돈-호랑이-돌반지

 

돌반지 구입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많이 낯설고 호구 잡힐 것 같아서 두렵기도 했는데요, 직접 다녀온 따끈따끈한 종로 돌반지 구입 후기를 나눠드리니 참고해 현명한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종로 금은방 거리

종로에는 종각역과 종로3가역에 걸쳐서 수많은 금은방 집들이 모여 있습니다.

 

한 공간에 여러 금은방이 모여 있는 도매 형태의 가게들도 많고, 개인 금은방도 여러 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금은 그날그날 시세가 동일하기 때문에 집 주변 금은방이나 종로에 있는 금은방이나 가격이 동일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것은 사실이 아니랍니다.

 

 

어느 곳이 더 싸다고 장담해서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저렴하고 현명한 소비를 하시기 위해서는 많이 다녀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집 주변 금은방 1~2개에서 가격을 알아보고 종로로 나가서 3~5개 정도의 금은방에서 가격을 비교해 보시면 금은방마다 생각보다 가격 차이가 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종로 금은방으로 나가서 금을 구입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종로에서 24k 한 돈 돌반지 구입 후기

저는 동네 금은방은 가보지 않았고, 인터넷 구매가와 그날그날의 금시세를 먼저 알아보고 종로에 가서 가격 비교 후 24k 한 돈 돌반지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인터넷 구매가보다는 종로 금은방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약 5만 원 이상 저렴했어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간편한 인터넷 구매보다는 직접 발품을 팔아 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평소에 가격만 물어보고 바로 나오는 것을 잘 못하는 성격이라서 처음에 방문한 금은방집에서 돌반지를 구입할 뻔했는데요, 종로에서도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가게 사장님이 시세는 모두 동일하니까 걱정 말고 구입하라고 하셔서 우물쭈물하다가 '그래, 동일할 거야'라고 생각하고 돈을 뽑으러 가다가 우연히 다른 도매 가게에서 들어와 가격만 알아보고 가라고 하셔서 또 거절을 못해서 들어갔는데요...

 

같은 디자인임에도 제가 사려고 하는 곳보다 무려 3만 원 이상 차이가 나더군요. 그래서 첫 가게에서 구매를 취소하고 두 번째 가게에서 돌반지를 구입했습니다.

비교 안 해보고 첫 가게에서 샀으면 진짜 너무 아쉽고 후회할 뻔했지 뭐예요!


종로 금은방 금 가격 차이 나는 이유

사장님께서는 왜 가격 차이가 나는지 모르겠다고 말씀하셨지만, 금 세공비와 금을 구매한 시점이 차이가 나기에 가게마다 금 가격이 꽤 차이가 나는 것으로 유추됩니다.

 

반지 디자인도 업체별로 상당히 상이하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저렴하게 구입을 하기 위해서는 꼭 3군데 이상 가격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랑이 한 돈 금반지 구입 후기

디자인이 많이 들어간 반지, 그리고 입체로 제작된 반지는 다른 금반지보다 1~3만 원 이상 더 비쌉니다.

 

저는 조카에게 유니크하고 호랑이 띠에 걸맞은 반지를 선물해 주고 싶었기 때문에 조금 비싼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돌반지-케이스
종로-돌반지-케이스

 

종로 금은방에서는 보통 이 케이스를 돌반지 케이스로 활용하시는 것 같았어요. 공동구매일까요?

 

뭔가 좀 저렴해 보이는 케이스라서 마음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파란색도 있습니다.

 

왕관-반지케이스
왕관-반지케이스

투명케이스를 벗겨보면 이렇게 벨벳 재질로 된 왕관케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30만 원이 넘는 24k 금 한 돈 반지 케이스답나요? 하하

 

24k-한돈-돌반지와-보증서
종로-금은방-반지와-보증서

 

케이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제가 구입한 돌반지와 보증서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보증서도 저렇게 접어서 넣어 주시더라고요. 다른 금은방 가게도 마찬가지긴 했습니다.

 

이게 정말 24k 금 한 돈이 맞는지 조금 의심이 가더군요.

 

보증서도 그냥 볼펜으로 아래처럼 적어주시고 끝이거든요.

 

종로-돌반지-보증서
종로-금은방-보증서

 

종로 금은방은 대부분 이 보증서 양식을 같이 쓰고 계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이거 금 맞냐고 24k 맞냐고 한 돈 맞냐고 계속 여쭤봤더니 돋보기로 금반지 안 쪽에 AU99.9%라고 써져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보여주셨어요.

 

그래도 의심이 되는 건 사실이지만, 워낙 유명한 종로 금은방 거리니 믿고 살 수밖에 없었답니다.

 

금 한 돈은 3.75g이에요!

 

아 그리고 종로에서 제시하는 가격은 모두 현금가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종로-금은방-반지-쇼핑백
종로-금은방-쇼핑백

 

이 주얼리 샵이라고 쓰여 있는 쇼핑백에 금반지를 넣어서 주셨는데 이 쇼핑백도 너무 금반지 가격에 비해 저렴해 보이는 거예요. 저만 그런가요? 하하.... 다른 가게들도 이 쇼핑백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제가 모든 가게를 가보지는 못했지만, 대부분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포장 방식이 마음에 썩 들지는 않았지만, 인터넷보다 훨씬 저렴하게 원하는 반지를 구입해서 만족했던 후기였습니다.

 

여러분도 제 후기를 참고하셔서 현명한 소비로 좋은 선물 하시기를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6.14 - [경제/부동산] - 힐스테이트e편한세상 문정 임장 후기 (분양 및 청약 정보 등)

 

힐스테이트e편한세상 문정 임장 후기 (분양 및 청약 정보 등)

며칠 전 e편한세상 힐스테이트 문정 청약 및 분양 정보에 대해 글을 올렸었습니다. 분석을 하고 보니 더 관심이 가서 직접 임장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임장에 대한 글을 위주로 적을 예

blog.yamttum.com

2023.06.12 - [경제/경제 정책] - 특례보금자리론 국민은행 제출서류, 소요기간, 절차, 중도수수료 면제 방법 등 총정리

 

특례보금자리론 국민은행 제출서류, 소요기간, 절차, 중도수수료 면제 방법 등 총정리

5월 10일, 주택금융공사에서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했고, 6월 1일에 대출승인이 완료되었으며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하라는 안내 카톡을 받았습니다. 처음 신청할 때 대출 심사는 50일에서 최대 90

blog.yamttum.com

2023.06.02 - [경제/부동산] - 디에이치방배, 방배 5구역 청약 분양가 및 입지 분석 등 총정리

 

디에이치방배, 방배 5구역 청약 분양가 및 입지 분석 등 총정리

2023년 분양 예정인 방배 5, 6 구역에 디에이치 방배와 래미안 원페를라가 나란히 분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방배 5 구역에 들어서는 디에이치 방배 청약 정보를 총정리해 공유하고자 합

blog.yamttum.com

2023.05.30 - [경제/일상 속 경제] - 창업준비자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후기 3, 상담 3회 끝! 첫 수당 입금 완료

 

창업준비자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후기 3, 상담 3회 끝! 첫 수당 입금 완료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진행 절차 언제 첫 번째 수당을 받나 멀게만 느껴졌는데, 어느새 상담 3회를 끝내고 첫 수당을 수령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보자면, 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blog.yamttum.com

2023.05.17 - [경제/주식 등 투자] -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간암 NDA 신청, HLB 호재 정보 공유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간암 NDA 신청, HLB 호재 정보 공유

글로벌 간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에이치엘비에서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 간암 1차 신약허가신청(NDA)을 제출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엄청난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히 알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