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멜론 결제 취소, 이용권 자동결제 취소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

by 얌뚠 2023. 5. 3.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여러 어플들이 생겼지만 학창 시절 때부터 써오던 멜론을 여전히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멜론 자동결제를 취소할 때 꼭 확인하셔야 할 부분을 체크해 드릴게요. 이 부분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더라고요.

 

 


멜론 이용권 취소 방법

과거에는 PC로만 정기 이용권을 취소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멜론 어플에서도 간단하게 결제를 취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멜론 이용권 결제 취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PC 취소: 로그인 → 내 정보 이용권/쿠폰/캐시 멜론 이용권 해지신청
  • 어플 취소: 로그인 → 내 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변경/해지 → 해지신청

 

 

멜론은 중도 해지 시 사용한 기간에 비례하여 남은 기간만큼 이용권 결제 금액을 환불해주고 있으며 자동결제일 이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전액 환불해주고 있습니다.

멜론-이용권-해지-화면
멜론-이용권-해지


현금 자동결제 사용 시 반드시 확인 필요

저는 skt 통신사 휴대폰 자동 결제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위의 취소 경로대로 이용권을 무사히 해지했습니다.

 

그리고 멜론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안내 메일까지 받았죠.

 

멜론-이용권-해지-완료-안내-메일
멜론-이용권-해지-완료-안내-메일

 

그런데, 일주일 정도가 지난 후 우연히 skt 어플에 들어가 봤는데 자동결제 취소가 되지 않은 상태인 겁니다.

 

이상해서 며칠 더 기다려봤지만, 자동결제 취소는 되지 않았고 이상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그제야 현금 환불은 직접 아래와 같은 경로로 한 번 더 환불신청을 해야 한다고 안내를 해주더라고요. 

  •  PC 멜론 홈페이지 > 로그인 > 내 정보 > 멜론 이용권/결제정보 > 결제내역 > 현금 환불신청 > 본인인증 >  계좌 번호 및 이메일 주소 입력 > 확인 > 환불신청 완료
  •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 로그인 > 내 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결제내역 > 환불신청 > 본인인증 > 계좌 번호 및 이메일 주소 입력 > 확인 > 환불신청 완료

아마 아이폰은 어플에서는 안되고 pc나 웹사이트에서만 접근이 가능한 듯합니다.

멜론-현금-환불-경로-추가-안내
멜론-현금-환불-경로-추가-안내

 

이 내용은 해지 신청을 완료했을 때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거나 해지 신청 후 첫 번째 안내 메일이 왔을 때 당연히 먼저 안내해줬어야 하는 내용이 아닐까요. 

 

우연히 skt 어플에 접속하지 않았더라면 평생 환불을 받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현금 자동결제를 사용해서 멜론 이용권 결제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이용권 해지할 때 반드시 이 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멜론 이용권 저렴하게 할인받는 팁

멜론 이용권 해지를 시도할 때마다 할인을 제시하는 거 알고 계신가요? 1~2달 정도를 반값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이용권을 해지하지 않게 회유합니다.

 

정액을 결제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또한, 이용권 해지를 시도할 때 할인을 제시하지 않았더라도 이용권을 해지 완료한 후 며칠이 지나면 1~2달 0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저는 그래서 0원 혹은 반값 이벤트가 끝나는 기간을 모바일 달력에 적어놓고 그 기간이 끝나면 일단 해지 버튼을 누른답니다.

 

체리피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혜택을 누리고 있다는 점, 그리고 합법적인 방법이기에 저렴하게 멜론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 함께 안내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멜론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 그리고 현금 자동결제 시 환불받기 위해 주의해야 할 점, 마지막으로 멜론 이용권을 저렴하게 할인받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도움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4.27 - [경제/일상 속 경제] - 쏘카 가격, 이용 방법, 초대코드, 할인혜택 알아보고 이용하자

 

쏘카 가격, 이용 방법, 초대코드, 할인혜택 알아보고 이용하자

봄기운이 만연한 요즘, 드라이브하고 봄 나들이 가고 싶은 마음이 마구마구 샘솟습니다. 아직 차가 없거나 오늘만큼은 다른 차를 운전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쏘카 이용 관련 정보들을

blog.yamttum.com

2023.04.25 - [경제/경제 정책] -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원금, 선정기준 총정리 (자녀장려금 포함)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원금, 선정기준 총정리 (자녀장려금 포함)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기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지 확인하고 미리미리 신청해 혜택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할 기간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당 장

blog.yamttum.com

2023.04.18 - [경제/부동산] -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에는 서울의 주요 지역에서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 서울에서 분양 예정인 지역과 단지명, 분양 세대수까지 확인해 언제쯤 청약해야 하는지 미리 체

blog.yamttum.com

2023.04.15 - [경제/일상 속 경제] -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보일러 누수로 활용 가능했던 후기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보일러 누수로 활용 가능했던 후기

갑자기 아랫집에서 천장이나 벽에서 물이 샌다고 연락받아본 적 있으신가요? 당황스럽고 큰돈이 깨질까 봐 겁부터 덜컥 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때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에 가입해 놓았다면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