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일상 속 경제

창업준비자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후기 3, 상담 3회 끝! 첫 수당 입금 완료

by 얌뚠 2023. 5. 30.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후기-썸네일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후기-썸네일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진행 절차

 

언제 첫 번째 수당을 받나 멀게만 느껴졌는데, 어느새 상담 3회를 끝내고 첫 수당을 수령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보자면, 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신청 및 진행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3. 4. 5.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신청
  • 2023. 4. 28.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요건심사형으로 가능하다는 연락받고 취소 후 재신청
  • 2023. 5. 11.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선발 완료 전화받음
  • 2023. 5. 12.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1차 상담 진행
  • 2023. 5. 18.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차 상담 진행
  • 2023. 5. 23.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3차 상담 진행 및 첫 수당 50만 원 신청 
  • 2023. 5. 30. 국민취업지원제도 첫 수당 50만 원 입금 완료

 

 

심사가 거의 한 달 걸린 것을 제외하고 그 이후 단계는 정말 빠르게 순식간에 휘리릭 진행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심사가 이렇게 오래 걸릴지 모르고 미리 HRD에서 내일 배움 카드로 수업을 신청해 듣고 있었는데 해당 수업이 거의 끝나갈 때쯤 첫 수당이 입금됐습니다 하하

 

그래서 수강신청할 때 냈던 자부담금 10만 원이 넘는 돈은 환급받지 못하고 끝나게 되어 조금 아쉽습니다만 그래도 잘 배웠고, 매달 50만 원씩 나오고 또 나머지 수업은 대부분 공짜로 들을 수 있으니 만족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팁부터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05.15 - [경제/일상 속 경제] - 창업준비자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후기 1, 신청 팁 및 상담 후기 (2유형에서 1 유형으로 변경)

 

창업준비자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후기 1, 신청 팁 및 상담 후기 (2유형에서 1유형으로 변경)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지원해 주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고 계신가요? 저는 잘 몰라서 나중에야 해당 제도를 알아서 부랴부랴 신청한 케이스입니다. 저는 특히 취업 준비생이 아

blog.yamttum.com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상담 3회 후기

1차 상담은 위에 링크로 남겨드린 첫 번째 후기에서 아주 자세하게 풀었기 때문에 스킵하고, 2, 3차 상담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차 상담이 약 40분 정도로 제일 길게 진행됐고, 2, 3차 상담은 30분이 조금 안되게 걸렸습니다.

 

 

우선 2차 상담 때는 1차 상담 때 과제로 내주었던 워크넷 직업 검사에 대한 설명을 주로 들었습니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제가 어떤 직무에 맞으며, 어떤 스타일의 사람인지 알아보는 시간으로 꽤나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쥐업활동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해 향후 5개월간 어떤 구직 혹은 창업 활동을 하고 싶은지 자세하게 생각해 보고 알아오라고 하셨습니다. 

 

각 회차별 구직활동 계획을 세워보고, 직업훈련을 들을 예정이라면 어떤 직업 훈련을 들을 것인지도 디테일하게 계획을 세워오는 것이 과제였습니다.

 

물론 세운 계획은 언제든 변경 가능합니다. 미리 상담사분께 연락을 한다면 유연하게 바꿀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마지막 상담인 3차 상담 때는 제가 세워온 계획을 토대로 취업활동계획서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또한, 상담 3회를 모두 마쳤기 때문에 1차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해 주셨고, 1~2주 안에 계좌로 입금될 것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실제로 1주일 후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2회 차 수당부터는 제가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받는 방식이었으며 방법을 안내해 주시는 것으로 모든 상담은 종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상담 3번을 가야 한다고 해서 귀찮고, 무의미한 절차라고만 생각했는데 직접 상담을 진행해 보니 30분 정도의 3회 상담은 꽤나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실제로 막연하게 혼자 창업을 준비하는 것보다 이렇게 6개월간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실행해 나가고자 마음먹으니 조금 더 동기부여가 되고, 매달 50만 원을 받기 위해서라도 착실하고 성실하게 계획을 실행해 봐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활동계획서-1취업활동계획서-2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활동계획서


구직촉진수당 온라인 신청 방법

구직촉진수당은 아래와 같이 회차별 신청일(지정일)에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여 계좌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취업지원관리 메뉴에서 유형별 이행관리를 클릭해 취업활동계획 이행등록을 진행하신 후 수당을 신청하는 절차이며 매 회차별로 소득이 발생했거나 취업을 했다면 자진 신고해야 합니다.

 

 

회차별로 사전에 계획한 취창업 활동 계획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해당 취업활동에 대한 증빙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이때, 지정일에 까먹고 신청을 못할 수 있으니 미리 작성해 둔 후 제출 예약 동의 여부를 '동의'로 체크하고 저장해 두면 지정일에 별도로 다시 제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제출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직촉진수당-온라인-신청-방법-1구직촉진수당-온라인-신청-방법-2
구직촉진수당-온라인-신청-방법

 

 1회 차 구직촉진수당은 3회 차 상담 후 상담사분께서 직접 신청해 주시니, 2회 차부터 6회 차까지의 수당만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이제부터 정말 본격적인 창업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6개월의 시간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매진해 볼 생각입니다. 

 

저와 같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도 원하는 목표를 모두 이루실 수 있기를 기원하며 모두 파이팅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5.16 - [경제/부동산] -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청약 정보, 입지 분석 등 총정리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청약 정보, 입지 분석 등 총정리

2023년에 예정되어 있는 주요 서울 분양 아파트 중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청약 정보를 총정리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송파구 청약 정보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

blog.yamttum.com

2023.05.08 - [경제/경제 정책] - 특례보금자리론 아낌e 퇴사자 가능? (유한책임형, 체증식, 상환방식 비교, 결혼예정자, 소요기간 등)

 

특례보금자리론 아낌e 퇴사자 가능? (유한책임형, 체증식, 상환방식 비교, 결혼예정자, 소요기간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가능 금액이 총예산의 20% 정도 남았다고 합니다. 신청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실제 신청 후 어려웠던 부분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해보니 막막한 부분, 블로그 내

blog.yamttum.com

2023.05.24 - [경제/일상 속 경제] - 메리츠화재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금 수령 후기 (필요 서류, 소요 기간 등)

 

메리츠화재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금 수령 후기 (필요 서류, 소요 기간 등)

보일러 누수 피해로 일상생활배상책임(일배책) 보험금을 수령한 후기를 자세하게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누수가 발생했을 때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메리츠화재의 친절하고

blog.yamttum.com

2023.04.29 - [경제/일상 속 경제] - 1인 창업, 무자본 창업, 창업 지원 정책 확인하고 안전하게 창업하자!

 

1인 창업, 무자본 창업, 창업 지원 정책 확인하고 안전하게 창업하자!

평생직업이 인기가 많았던 몇 년 전과는 달리 현재는 1인 창업, 무자본 창업, N잡러 등 회사에 속하기보다는 본인의 힘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창업을 지원해 주는 정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