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일상 속 경제

쏘카 가격, 이용 방법, 초대코드, 할인혜택 알아보고 이용하자

by 얌뚠 2023. 4. 27.

봄기운이 만연한 요즘, 드라이브하고 봄 나들이 가고 싶은 마음이 마구마구 샘솟습니다. 아직 차가 없거나 오늘만큼은 다른 차를 운전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쏘카 이용 관련 정보들을 가져왔습니다. 비용과 이용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쏘카 가격 및 비용

쏘카를 이용하면서 드는 비용은 크게 2종류로 나뉩니다. 

  • 대여요금 및 보험료: 탑승 전 결제
  • 주행료: 반납 시 결제

 

대여요금은 시간당 차량을 대여함에 따르는 요금이며 보험료는 사고가 났을 때 자기 부담금을 선택하여 납부하는 체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험은 자기부담금 최대 5만 원부터 최대 70만 원까지 보통 3단계로 구분해서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 결제할 수 있는데, 자기 부담금 최대 5만 원이 제일 높은 보험금이 부과됩니다.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대여할 수 있으며 차종, 성수기 여부, 요일 및 시간 등의 조건에 따라 대여요금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대여요금은 쏘카 어플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사전에 예약한 시간 외에 연장이 필요할 시 훨씬 높은 금액이 부과되므로 처음부터 넉넉하게 시간을 설정해 쏘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뒤에 예약이 되어 있다면 연장하고 싶은 시간만큼 연장이 어려울 수도 있고, 30분 연장에 약 5000원~ 10000원 사이의 높은 금액이 부과되고, 연장 없이 늦게 반납하면 페널티 요금이 부과됩니다.

 

주행료는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되고 하이패스 이용 시 주행요금과 합산하여 후청구됩니다.

 

원하는 차종이 가까운 쏘카존에 없을 때는 쏘카 부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약 2만 원의 비용이 추가로 청구되며 반납 시 부름을 이용한 자리에 그대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쏘카 어플을 이용해서 쏘카존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주위에 굉장히 많은 쏘카존이 있으니 한 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쏘카-이용요금표
쏘카-이용요금표

 


쏘카 이용 방법

쏘카는 쏘카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어플에서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차를 대여한 쏘카존에서 왕복으로 빌려야 하며, 예약시간 10분 전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차량 문단속은 쏘카 어플에서 스마트키로 가능합니다. 

 

쏘카 예약 시간 6시간 전까지는 무료취소가 가능합니다.

동승운전자는 1명까지 등록 가능하며, 보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예약자와 함께 동승하여야 인정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쏘카-이용방법
쏘카-이용방법

 

쏘카 사고 접수 방법

쏘카를 이용하다 사고가 났을 때는 1661-4977 로 전화해서 사고 접수를 해야 하며 사고 현장을 촬영하고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및 차량번호, 보험사를 확인 후 메모해야 합니다.

 

쏘카-사고-접수-방법쏘카-사고-사진-촬영-방법
쏘카-사고-대처-방법


쏘카 할인혜택

쏘카에서는 굉장히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일이라면 생일쿠폰도 발급하고, 2주 전 예약 시 55% 할인, 4주 전 예약 시 60%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수십개에 달하는 할인혜택을 진행하고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쿠폰을 적용받아 저렴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할인혜택 정보는 쏘카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지금 바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해 보세요.

초대 코드를 입력해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10,000원의 할인쿠폰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쏘카 패스포트 혜택도 함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연 29,900원의 비용으로 매번 쏘카를 빌릴 때마다 대여요금을 50%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로, 연 1회 30,000원 쿠폰(첫 해에는 70,000원), 월 1회 주중 24시간 무료 쿠폰, 최대 5%의 크레딧을 상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차가 없는 사람이라면 패스포트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쏘카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아직 차가 없고 (작년에 계약했는데 안 나옴..) 월 1회 정도 드라이브를 가는 것을 좋아하는 커플인데, 이 쏘카 패스포트 제도를 이용해서 항상 저렴하게 차를 빌려 나들이 다녀오고 있습니다.

 

혜택이 좋아서 몇 년째 이용하고 있고, 차가 나오기 전까지 유지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차를 빌려 봄 나들이 가실 예정인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쏘카 이용방법, 할인혜택, 이용요금 등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행복한 봄 나들이 다녀오시기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4.25 - [경제/경제 정책] -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원금, 선정기준 총정리 (자녀장려금 포함)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원금, 선정기준 총정리 (자녀장려금 포함)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기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지 확인하고 미리미리 신청해 혜택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할 기간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당 장

blog.yamttum.com

2023.04.16 - [경제/일상 속 경제] - 교통사고 과실비율, 상황별로 정리하여 한 눈에 파악하기

 

교통사고 과실비율, 상황별로 정리하여 한 눈에 파악하기

상황별 교통사고 과실비율을 확실하게 파악해 손해 보거나 피해를 입지 않게 상황을 정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절차입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모두 당황해서 판단력을 잃기 마련이기에 본 포스

blog.yamttum.com

2023.04.04 - [경제/일상 속 경제] - 아파트 관리비, 자동차 구매 소득공제 될까? 의외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안되는 항목들

 

아파트 관리비, 자동차 구매 소득공제 될까? 의외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안되는 항목들

적게는 10만 원대부터 겨울에 많게는 4~50만 원대까지 나오는 아파트 관리비,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받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소득공제가 되는 줄 알았는데 공과금은 소득공제 대상이 아니었습니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