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16강 대진표, 대한민국 브라질 (g, h조 순위 결과)

by 얌뚠 2022. 12. 3.

역사적인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이 h조 마지막 경기인 포르투갈과의 대결에서 2:1 값진 역전승을 얻어 우리나라는 12년 만에 월드컵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16강 대진표를 살펴보고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6강 대진표

모든 조별 경기가 끝났고, 드디어 16강 대진표가 완성되었습니다. 여기에 우리나라가 속해있다니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2022-월드컵-16강-대진표
16강-대진표(출처-네이버)

우리나라는 염려했던 바와 같이 16강에서 브라질을 만나게 되었고, 우리나라와 브라질의 16강 경기는 12월 6일 오전 4시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12/6 새벽 4시, 대한민국 vs 브라질

대한민국-브라질-16강
16강-대한민국-vs-브라질(출처-네이버)

왜 하필... 벌써.... 올해 6월 브라질과 우리나라의 친선경기일 때 에버랜드에서 실컷 놀다 와서 우리나라를 5:1로 쉽게 이겼던 트라우마가 생각납니다. 허허... 그래도 그때와 상황은 조금 다르기에 응원하고 기대해볼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라질은 카메룬과 겨뤘던 g조 마지막 경기에서 1:0으로 패배해 조 1위를 놓칠 뻔했습니다. 2승 1패로 g조 스위스와 승률은 같지만 골 득실차에서 스위스에 이겨 조 1위로 16강에 진출, 대한민국과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네이마르의 큰 부상으로 네이마르가 경기에 계속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알렉스 텔레스까지 이번 카메룬과의 경기에서 부상을 당하면서 두 주전 선수가 우리나라와의 16강 경기에서 출전할 수 있는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는 16강에 올라가게 된다면 브라질을 만날 것을 분명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브라질이 g조 1위로, 우리나라가 h조 2위로 올라가게 될 것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벤투호가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어떤 전력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부상으로 포르투갈의 경기에서 결장했던 김민재 선수가 브라질전에서는 출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황희찬 선수 역시 회복을 마친 상황으로 공격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나라가 16강에서 브라질을 이기고, 일본이 16강에서 크로아티아에 승을 거둔다면 8강에서 일본을 만날 가능성이 있어 한일전까지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12/3 12시,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대한민국은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우리나라는 무조건 이 경기에서 이겨야만 16강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었는데, 우리나라가 승을 거두고 또 우루과이도 2:0으로 가나를 이겨줘서 16강에 올라갈 수 있는 약 9%의 확률을 뚫고 목표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선발로 출전, 수비대장 김민재 선수가 부상으로 불참하게 되면서 벤투호의 전략에 조금 변화가 있었습니다. 전반전 5분 만에 포르투갈에 첫 실점을 내줘서 김민재 선수의 공백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생각에 불안했습니다.

전반전 호날두 선수가 어떻게든 한 골을 넣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에 많이 불안했는데, 골을 꼭 넣고 싶다는 욕심이 있어서 그런지 오프사이드도 많이 나오고 골 결정력도 힘없는 부진한 모습에 호날두 선수가 우리나라를 구해줬다는 의구심이 들기까지 하는 경기였습니다.

결국 호날두 선수는 후반전에 교체되었습니다.

하지만, 포르투갈의 공격이 이어지는 가운데 무사히 골문을 막고, 또 전반 27분 수비수 김영권 선수가 동점골을 넣으면서 기세가 우리 팀으로 기울기 시작했습니다. 후반전에 황희찬 선수가 투입되었고, 황희찬 선수는 손흥민 선수의 야무진 패스를 받아 특유의 독보적인 스피드와 힘으로 깔끔한 역전골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손흥민-황희찬-트위터
손흥민과-황희찬-협동(출처-SBMM-트위터)

포르투갈은 월드컵에서 아시아 팀을 만나면 진 적이 한 번도 없는데, 대한민국을 2번 만나서 모두 패한 특별한 기록이 있습니다.

16강에서도 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라며 우리 선수들 포기하지 말고 붉은 악마의 힘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22.12.02 - [정책꿀팁] - 유통기한 소비기한으로 바뀐다. '소비기한 표시제' 실시

유통기한 소비기한으로 바뀐다. '소비기한 표시제' 실시

2023년 1월 1일부터 식품에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을 표시하는 방식인 '소비기한 표시제'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38년간 유지했던 유통기한 표시제는 실제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이 아니어서

blog.yamttum.com

2022.11.28 - [일상꿀팁] - 2022 서울 청약(둔촌주공, 장위자이), 2023 청약 아파트 정보

2022 서울 청약(둔촌주공, 장위자이), 2023 청약 아파트 정보

중도금 대출 기준이 완화되면서 분양가 12억 이하의 아파트에 대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둔촌주공인 올림픽파크포레온을 시작으로 연말에 분양 예정인 서울 아파트가 많아 수요자들

blog.yamttum.com

2022.11.23 - [정책꿀팁] - 종부세 계산방법, 납부방법, 1세대 1주택 요건 총정리

종부세 계산방법, 납부방법, 1세대 1주택 요건 총정리

매년 12월 1일 ~ 12월 15일까지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자는 종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종부세 과세기준에 대해 알아봤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부세 계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