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임장 후기 (청약, 분양 정보, 분양가 등)

by 얌뚠 2023. 6. 13.

구의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원래 서울 상반기 분양 예정이 아니었는데, 갑자기 6월 분양 예정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지리적인 여건이 매우 좋아서 기대하며 직접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첫 임장이었는데, 임장의 중요성을 많이 느낀 경험이었어요.

 

 

 


구의 롯데캐슬 이스트폴 기본 정보

일반 631세대가 분양되는 구의역 초역세권 주상복합 아파트, 롯데캐슬 이스트폴입니다.

  • 74 타입: 88세대
  • 84 타입: 273세대 
  • 101 타입: 134세대
  • 124 타입: 44세대
  • 137 타입: 90세대
  • 125 타입: 2세대

총분양은 1063세대이나 일반분양이 631세대고 나머지는 임대와 행복주택으로 공급된다는 점은 꼭 참고해 두셔야 할 듯합니다.

 

용적률 493%, 건폐율 53%이며 6개 동 최고 48층 높이, 주차는 세대당 약 1.3대이며 2025년 3월 입주 예정, 분양은 2023년 6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700m 거리에 롯데마트와 엔터식스, 하나로마트가 위치해 있고 1.5km 이내에 롯대백화점과 이마트 자양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양가는 평당 3500 ~ 4000 선에서 정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전용 84 기준 약 12~14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곧 분양가를 필요한 분양 정보가 공지될 예정이니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구의-롯데캐슬-이스트폴-지도
구의-롯데캐슬-이스트폴-지도

 

일반분양 아파트가 조금 더 구의역 역세권 쪽에 위치해 있고, 임대나 행복주택이 한강변에 조금 더 가까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반분양 아파트에서 한강뷰를 기대하긴 어렵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의 롯데캐슬 이스트폴 임장

구의역이 지상철이다 보니 지하철에서 내리자마자 지하철역 창문으로 롯데캐슬 이스트폴 공사 현장이 보였습니다.

 

이미 많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구의역-롯데캐슬-전경
구의역-롯데캐슬-전경

 

지상철인 구의역에서 너무 가깝게 위치해 있다 보니 소음이 가장 걱정됐습니다. 

 

지상철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건물에서 학원을 다닌 적이 있는데, 7층이었는데도 지하철이 지나갈 때면 선생님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소음이 크게 올라오던 경험이 있거든요.

 

제발 소음이 크지 않기를 기원하며 구의역 3번 출구로 나갔습니다.

 

구의역-3번-출구
구의역-3번-출구

 

나가보니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정말 구의역 바로 옆에 지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리더라고요.

 

소음은 생각했던 것보다 크게 들렸습니다... 게다가 지상철 밑에 4차선 도로도 함께 있어서 차들이 쌩쌩 달려서 매연과 차 소음도 생각보다 많이 나는 점이 매우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구의역-롯데캐슬-이스트폴
구의역-롯데캐슬-이스트폴

임장을 시작하자마자 초역세권이라는 점이 장점이면서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래도 아파트 단지 내 영화관도 들어오고, 강만 건너면 강남과 잠실로 이어진다는 지리적 장점 때문에 투자용으로 많이들 청약을 넣겠구나, 완판 되겠구나 하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구의역-버스정류장
구의역-버스정류장

 

구의 롯데캐슬 이스트폴을 사이에 두고 주변을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역에서 얼마 걸어가지 않아 버스정류장이 나왔습니다. 지리적, 교통적 장점은 최고인 것 같네요.

 

구의역-동서울우편물류센터-위치
구의역-동서울우편물류센터-위치

 

지도상 오른쪽에는 동서울우편물류센터가 크게 위치해 있고, 왼편에는 비슷한 우체국이 또 크게 위치해 있더라고요.

 

우체국 사이에 롯데캐슬 이스트폴이 위치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주 큰 화물차들이 많이 왔다 갔다 하더라고요. 역시 매연 걱정이 되더군요.

 

 

만약 저층에 산다면 창문 열기가 꺼려지고 공기청정기를 계속 돌려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의역-학군-정보
구의역-학군-정보

 

지도상 남쪽에는 선경유치원과 성동초등학교, 양남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으로 찍지는 않았지만 지도상 오른쪽에는 구남초등학교도 위치해 있는데, 학군은 대체적으로 B, C등급으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구의-롯데캐슬-이스트폴-주변-골목
구의-롯데캐슬-이스트폴-주변-골목

아파트 주변으로는 이렇게 단독주택이 많고 골목이 많습니다. 역 주변을 제외하고는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구의역 1, 2번 출구 쪽은 먹자골목 분위기로 술집이 많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또, 특이한 점은 지도상 왼쪽에 군부대가 위치해 있더라고요. 크게 중요한 사항은 아니지만 한 번 기재해 보았습니다.


구의 롯데캐슬 이스트폴 임장 후기

저희는 투자용보다는 실거주용으로 분양을 할 생각이기에 구의 롯데캐슬 이스트폴을 실제로 다녀와보니 고민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 장점: 초역세권, 지리적 장점, 주상복합으로 편의시설 많이 들어올 예정임, 투자용으로 좋을 듯함.
  • 단점: 지상철&대로변 소음 및 매연, 학군, 아파트 주변이 큰길이 아닌 골목골목 길로 이어져 있어 아이를 키울 경우 걱정이 많이 될 듯함.

 

일반 분양 아파트 동이 오히려 임대와 행복주택 쪽에 위치했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했습니다. 역세권이고 강남 가기 가깝고 대단지 아파트이기에 무조건 넣자고 생각했는데, 조금 더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지리적, 교통적 편리함이라는 장점이 정말 크고 걸어서 한강변 산책을 갈 수 있다는 점, 단지 내 편의시설이 많이 들어온다는 점은 투자용으로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기에 제 임장후기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곧 나올 분양 공고를 보고 가격대를 기준으로 결정하는 것도 좋은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5.16 - [경제/부동산] -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청약 정보, 입지 분석 등 총정리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청약 정보, 입지 분석 등 총정리

2023년에 예정되어 있는 주요 서울 분양 아파트 중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청약 정보를 총정리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송파구 청약 정보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

blog.yamttum.com

2023.06.02 - [경제/부동산] - 디에이치방배, 방배 5구역 청약 분양가 및 입지 분석 등 총정리

 

디에이치방배, 방배 5구역 청약 분양가 및 입지 분석 등 총정리

2023년 분양 예정인 방배 5, 6 구역에 디에이치 방배와 래미안 원페를라가 나란히 분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방배 5 구역에 들어서는 디에이치 방배 청약 정보를 총정리해 공유하고자 합

blog.yamttum.com

2023.06.12 - [경제/경제 정책] - 특례보금자리론 국민은행 제출서류, 소요기간, 절차, 중도수수료 면제 방법 등 총정리

 

특례보금자리론 국민은행 제출서류, 소요기간, 절차, 중도수수료 면제 방법 등 총정리

5월 10일, 주택금융공사에서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했고, 6월 1일에 대출승인이 완료되었으며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하라는 안내 카톡을 받았습니다. 처음 신청할 때 대출 심사는 50일에서 최대 90

blog.yamttum.com

2023.04.18 - [경제/부동산] -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 서울 분양 일정 공유, 강남구와 송파구 청약 일정

2023년에는 서울의 주요 지역에서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 서울에서 분양 예정인 지역과 단지명, 분양 세대수까지 확인해 언제쯤 청약해야 하는지 미리 체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