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등 투자

2023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추천 정보 정리

by 얌뚠 2023. 4. 11.

2023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공유하고 추천 종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여전히 공모주로 이익을 보고 계신 분들이 많은 거 알고 계시죠? 공모주로 이익을 얻기 위해 미리미리 공모주 일정을 확인해 보고, 전망이 좋은 종목들을 체크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년 4월 공모주 일정

공모주는 이틀간 공모할 수 있습니다. 본래 가치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모가격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을 통해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달 공모 예정인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3년-4월-공모주-일정
2023-4월-공모주-정보

유안타 제14호 스펙을 시작으로 M2N(마이크로투나노), 토마토시스템, 나라셀라, 에스바이오메딕스, 프로테옴텍 등의 종목이 4월 공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모가는 유안타제14호스팩이 제일 낮은 2,000원을 형성하고 있으며 나라셀라가 최고가 26,000원으로 제일 높은 공모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 공모주별 간단하게 개인적으로 분석한 정보를 공유드리오니,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참고하셔서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안타제14호스펙

 

총 공모자금 120억 원 규모이며 납입기일은 2023년 4월 20일입니다. 유안타스펙들의 현재가는 대부분 2,000원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크게 등락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유안타증권에서만 청약 가능하며 청약수수료는 3,000원입니다. 

 

M2N

한국투자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으며 공모주식은 총 100만 주, 주로 반도체 장비를 개발하고 납품하는 회사로 매출의 90% 이상을 SK하이닉스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상승하고 있으며 전망도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현재 반도체 시장이 좋지 않고 공모 직후 물량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 상이나 따상을 기대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토마토시스템

이번에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준비 중인 토마토시스템은 UI, UX 설루션 전문 기업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상승세 기록하고 있습니다.

 

교보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으며 공모주식 수는 86만 주로 현재 주가는 24,950원입니다.

 

1~2달 전까지 만 원대에 머물던 주가가 공모와 전망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크게 오른 상태로 앞으로의 추이가 어떻게 변할지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라셀라

국내 와인 업계에서 최초로 상장을 진행하는 나라셀라는 총 145만 주를 모집합니다. 신영증권과 유진투자증권에서 공모할 수 있으며 최소 청약 수는 50주로 증거금은 55만 원~ 65원 정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와인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꾸준히 실적을 내고 있는 편이지만 국내에 상장된 주류 업계의 주식 가격과 비슷한 수준의 공모가가 형성될 예정이어서 상장과 동시에 큰 이익을 내기에는 어렵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바이오기업으로 아직 이익이 본격적으로 나고 있는 기업은 아닌 듯합니다. 본래 4월 초경 청약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미래 가치가 높아졌다는 이유로 가치를 재평가했고, 청약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연구에 대한 투자로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데, 당장 그렇다 할 실적이 없기에 투자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느껴지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청약 가능하며 총 공모주식 수는 75만 주입니다.

 

프로테옴텍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프로테옴텍 역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총 공모 주식 수는 200만 주이며 키움증권에서 청약 가능합니다.

 

직년 연도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하였고 알레르기 다중진단 시장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회사입니다.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로 확충하기 위해 노력 중이기에 미래에 더 높은 가치를 보일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니터랩

국내 웹 방화벽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모니터랩은 200만 주를 청약하며 미래에셋증권에서 청약 가능합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중요성이 커질 분야이기에 추이를 살펴보면서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4월에 공모 예정인 종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리뷰이니 종목에 대한 판단은 분석, 검색 후 본인이 신중하게 투자 결정하셔야 합니다. 참고용으로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4.02 - [경제/일상 속 경제] - 정부 휴가비 지원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숙박쿠폰과 10만 원

 

정부 휴가비 지원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숙박쿠폰과 10만원

정부가 내수활성화를 위해 총 600억 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전 국민이 혜택을 받을 수는 없고 회사의 협조가 필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휴가비 지원 신청 대상과

blog.yamttum.com

2023.03.31 - [경제/주식 등 투자] - 주식 3거래일 단일가 매매란? 거래 방법 등 모르면 손해 보는 제도

 

주식 3거래일 단일가 매매란? 거래 방법 등 모르면 손해 보는 제도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토론방에서 사람들이 '내일 단일가 매매인가요?', '내일 단일가 매매다!' 하는 글을 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특히 내가 투자한 종목이 연일 급등하고 있을 때, 이런 글들을

blog.yamttum.com

2022.12.06 - [경제/주식 등 투자] - 초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 모음

 

초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 모음

월급만으로는 한계가 있죠. 집값은 하락 추세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제게는 멀게만 느껴지더라고요. 적은 돈으로 쉽고 간단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주식밖에 없습니다. 주린이들을 위하여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