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일상 속 경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수입 월 얼마? 인플루언서가 돈 버는 법

by 얌뚠 2023. 4. 6.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되면 웬만한 회사원보다 월 수입이 많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9-6 일하지 않아도 따박따박 돈을 벌 수 있는 인플루언서 세계가 궁금하신가요? 인플루언서들의 월 수입과 돈 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월 수입

인플루언서의 월 수입은 팔로워 수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중앙선데이의 기사 중 하이프오디터라는 분석업체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팔로워의 구간별로 평균 월수입이 차이를 보입니다.

  • 팔로워 1만 명: 월평균 185만 원
  • 팔로워 1만 명 초과 ~ 5만 명 이하: 월평균 268만 원
  • 팔로워 5만 명 초과 ~ 50만 명 이하: 월평균 457만 원
  • 팔로워 50만 명 초과 ~ 100만 명 이하: 월평균 760만 원
  • 팔로워 100만 명 초과: 월평균 1996만 원

인스타그램-화면
인스타그램-화면

팔로워 수가 1만 명만 넘어도 정말 웬만한 회사원 이상의 월 수입을 창출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볼 수 있겠죠.

 

인플루언서의 수입과 영향력이 부러우시거나 시도해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인스타그램을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이 주인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국내에 팔로워를 만 명 이상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는 약 9만 명이고 100만 명 이상은 463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돈 버는 방법

인플루언서들은 광고료와 상품 판매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작게는 제품을 공짜로 협찬받는 방법부터 피드에 제품 사진을 올리는 조건으로 광고료를 받는 방법까지 다양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마켓이나 공구(공동구매)를 통해 수수료를 받거나 제품 판매 수익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어 팔로워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게 되면 그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을 본보기로 생각하기 때문에 광고나 제품 판매 시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인플루언서들이 이렇게 생각보다 많은 돈을 벌고 있는데, 세금 신고는 제대로 되지 않아 과세 체계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신산업에 대해 공정한 과세세계가 신속하게 마련되어야 조세 정의와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상인간 인플루언서의 빠른 성장

한국 최초의 가상인간 오로지, '로지' 아시나요? 로지는 2020년에 등장한 버츄얼 휴먼 인플루언서로, 광고시장에서 화두입니다. 로지는 100건이 넘는 광고로 한 해 동안 15억 이상의 수입을 창출했습니다.

 

 

세계 인플루언서 시장은 2025년 27조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사람 인플루언서 시장보다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시장이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해 2025년에는 시장 규모가 역전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시장 규모는 나날이 커져가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막대하고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인플루언서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4.02 - [경제/경제 정책] - 정부 휴가비 지원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숙박쿠폰과 10만원

 

정부 휴가비 지원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숙박쿠폰과 10만원

정부가 내수활성화를 위해 총 600억 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전 국민이 혜택을 받을 수는 없고 회사의 협조가 필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휴가비 지원 신청 대상과

blog.yamttum.com

2023.04.03 - [경제/일상 속 경제] -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점, 구매방법과 성공 후기부터 발행일정까지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점, 구매방법과 성공 후기부터 발행일정까지

서울특별시에서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 아시나요? 서울 전역에서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7%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발행 수가 많지 않아 경쟁이 심해 오픈되자마자 어플 접속이

blog.yamttum.com

2022.12.06 - [경제/주식 등 투자] - 초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 모음

 

초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용어 모음

월급만으로는 한계가 있죠. 집값은 하락 추세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제게는 멀게만 느껴지더라고요. 적은 돈으로 쉽고 간단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주식밖에 없습니다. 주린이들을 위하여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