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 후기 (2023 페이스리프트 예정)

by 얌뚠 2022. 11. 17.

최근 낚시, 캠핑, 차박 등의 취미생활이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례적으로 SUV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기아 쏘렌토는 가성비 좋은 완벽에 가까운 차라는 이유로 SUV 중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 최근 계약되는 신차 10대 중 7대 이상이 하이브리드 차라고 합니다.

 

2023년에 디자인이 바뀌는 페이스 리프트가 예정되어 있어서 더욱 관심도가 쏠리고 있는데요, 본 글에서는 저희 부부가 계약한 차 2대 중 1대인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쏘렌토-하이브리드

 

2023 쏘렌토 하이브리드

 우선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전체적인 스펙과 성능, 그리고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쏘렌토-네이버
출처: 네이버 검색

연비는 최고 15.3km/l로 suv계에서 거의 최강자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격은 프레스티지 라인부터 그래비티 라인까지 3,602만 원에서 4,265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옵션을 선택하면 가격은 더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2023년에 풀체인지급에 가까운 페이스리프트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대략 약 500만 원 정도 가격은 더 높아질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최근,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이 뜨면서 텔루라이드와 비슷하게 바뀔 거라는 예상이 많은데요,

 

요새 기아 신형 차들을 보면 대부분 각진 디자인에 약간 로보트(?)처럼 디자인을 바꿔가던데 아마 쏘렌토도 지금보다는 더 각지고 로봇에 가까운 모습으로 변해갈 것이라 추측해봅니다.

 

저는 텔루라이드 같은 디자인을 좋아하기에 제게는 호재입니다.

 

하이브리드 2WD 정보와 4WD 정보를 가져왔으니 상세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쏘렌토-2WD쏘렌토-4WD

옵션도 위의 정보에 나와있는데, 드라이브와이즈와 내비게이션은 많이들 하는 편이며 스타일도 대부분 선택한다고 합니다. 스타일은 라이트가 고급져지고, 휠이 더 커지는 옵션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개취이기 때문에 반반인 듯합니다. 일부는 중고차로 팔 때 가격 유지가 잘 되고 차 내부가 넓어지고 밝아지고 답답해지지 않는다는 면에서 선호합니다.

 

반면, 파노라마선루프를 할 경우 차 윗부분이 가벼워져 사고 날 확률이 높고 또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워지는 등 온도적 측면에서 불이익이 있으며 정작 운전자와 조수석에서는 선루프를 보지 못한다는 면에서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판매량은 남성이, 30~50대까지가 압도적입니다. 

 

판매량
출처: 네이버 검색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손에 넣으시려면 최대 18개월을 대기하셔야 합니다. 허허 왜 이렇게 출고 기간이 길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대기기간
출처: 머니투데이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 후기

저희는 우선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에 가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을 확인했습니다.

다나와-검색
출처: 다나와 자동차

쏘렌토 시그니처 라인에 옵션은 드라이브와이즈, 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다나와에서 최종 견적은 45,759,270원이 나왔고, 18개월 후 받게 될 테니 예상 인상금액 500만 원을 포함하면 약 오천만 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직접 대리점 2~3군데 가서 견적을 비교해보고 바로 계약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나와-옵션
출처: 다나와 자동차

 

여러분, 차를 살 때는 '대리점'이 간판에 써져있는 곳으로 가야 하는 거 아시죠? 지점은 영업사원이 아니고 월급쟁이랍니다. 조금 더 좋은 혜택을 받고 싶으시다면 대리점에 방문에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저희는 총 2군데를 방문했고,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현재 가격적인 혜택은 없습니다. 다만, 한 곳은 썬팅과 네비 등 알아서 좋은 걸로 해주시겠다고 얼버무렸는데

 

나머지 한 곳은 썬팅, 네비, 발판 덮개 등등 쏘렌토 패키지를 아주 좋은 모델로 해주신다고 브랜드와 모델명까지 말씀해주셔서 조금 더 믿음직하고 신뢰가 가서 여기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계약금은 10만원이고, 문자로 계좌번호를 받아서 입금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계약 시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알게된게, 차 가격은 동일하지만 여러 부대비용 때문에 견적이 조금씩 상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견적을 받아서 10만 원 단위까지 비교해 보신다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곳에서 좋은 혜택으로 계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22.11.18 - [일상꿀팁] - 아우디 q5 가솔린 계약 및 시승 후기 (vs bmw x3)

 

아우디 q5 가솔린 계약 및 시승 후기 (vs bmw x3)

외제차에 대한 로망,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2세 계획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외제차도 suv 차량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벤츠는 가격을 너무 올려서 제외했습니다. b

blog.yamttum.com

2022.11.22 - [일상꿀팁] - 전기차 인프라, 이대로 괜찮을까?

 

전기차 인프라, 이대로 괜찮을까?

차를 구입할 때가 돼서 환경도 생각하고, 보증급도 받고, 유류비도 아낄 겸 전기차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전기차를 많이 팔고, 구입한다는 기사를 봐서 당연히 충전시설은 많겠지 생각하면서 집

blog.yamtt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