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건강을 생각한다면, 한살림 장보기

by 얌뚠 2022. 11. 16.

저희는 아직 젊은 신혼부부지만, 남편이 워낙 육류와 패스트푸드, 달고 단 디저트, 음료수 등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건강에 일찍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건강해야 돼 여보..!

 

그래서 몸에 좋고 방부제 없고, 국산 먹거리를 찾아보니 한살림이라는 착한 업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살림이 건강에 좋은 이유, 그리고 이용 방법, 내돈내산 구매 후기를 공유드릴 계획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로 사전에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한살림이란?

한살림은 생명을 살리고 지구를 지키자는 마음으로 결정한 생활협동조합이라고 합니다. 

한살림-소개
출처: 한살림 홈페이지

한살림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며 한살림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간편하게 어플로도 장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구매할 때, 조합원 가입비(3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를 내고 회원가입을 하게 되는 특이한 프로세스입니다.

 

순간 가입비가 있다고 해서 망설였으나, 조합원 가입을 하지 않으면 물건들을 조금 더 비싼 가격에 구입해야 해서 가입을 하는 게 더 이득입니다.

 

또, 나중에 회원 탈퇴할 때 출자금과 함께 환불되는 금액이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출자금이란? 장을 볼 때마다 금액대에 비례해서 추가로 납부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주문 건 별 만원 당 200원, 최대 1000원까지의 출자금을 장을 볼 때마다 내야 하며 이는 나중에 회원 탈퇴할 때 환불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출자금-내역

저는 현재 32800원 정도가 쌓여있습니다. 출자금 내역은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한살림 장보기

저희 집 주변에는 한살림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저는 주로 한살림 어플로 장을 보는 편입니다.

온라인으로 주문을 할 때 일반공급과 택배 공급을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일반공급은 주문 시 배달 요청 일자를 선택하면 한살림에서 직접 집 앞에 배달해주는 개념이며 택배 공급은 택배사를 통해서 공급되는 개념입니다.

 

저는 항상 일반공급으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서 배달을 받고 있습니다.  

 

한살림 장보기를 선호하는 이유는 한살림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상품을 선정해서 팔고 있다는 부분 때문입니다.

 

빵-내용빵-정보

 

이렇게 빵 하나도 원재료와 제조과정 생산지를 상세하게 기재해놓고, 고기류도 국산을 취급하며 특징과 사육환경 등 관련 정보들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점이 믿음직스럽습니다.

 

고기류-정보

 

추천 제품

제가 매번 주문하는 제품 몇 개만 추천해드리면,

 

우선 꿀을바른바삭한쌀스낵 입니다. 심심한듯하지만 담백하고 고소하고 약간은 단 맛이 잘 어우러져서 끊임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매번 장 볼 때마다 2~3개씩 함께 사는 편입니다.

늘-주문하는-물품

생협함께2겹둥근휴지도 매번 구입합니다. 질 좋은 휴지라서 보통 화장실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세제와 섬유유연제도 한살림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하고 자극 없는 성분이기에 또 한살림 제품이기에 항상 다 쓰면 재구매하고 있습니다.

중성-세제섬유-유연제

 

원래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했었는데, 요새 워낙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이제 가격적인 면에서 별로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2세가 태어나면 한살림에서 더 많이 장을 볼 것 같습니다.

 

한살림, 앞으로도 믿음직스러운 제품들 많이 소싱해주시고 많이 팔아주세요!

댓글